메뉴 닫기

갱년기좋은음식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은?

갱년기좋은음식

특히 석류에는 갱년기에 좋은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있어 여성들에게 좋은 과일로 널리 알려져 있다. 9월 제철과일 석류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석류 또한 가을 체절음식이다. 따라서 증상이 심화 될 때는 병원을 찾는 것을 권장하나 평소에는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서석교 세브란스 병원 연구팀은 홍삼이 천연의 갱년기 치료제임을 밝혀낸 바 있다. 다만 홍삼의 모든 유효성분을 섭취하기 위해선 제품 선택 시 제조방식을 눈여겨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갱년기좋은음식

갱년기좋은 음식 석류 효능은 고혈압과 동맥경화증을 방지하는데에 효능이 있으며 부인병이 있는 경우에도 석류 효능을 보기 좋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칡즙은 석류보다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무려 600배가량 많아 각종 갱년기 증상에 효과적이다. 따라서 건강을 생각한다면 갱년기에 좋은 음식 등으로 폐경기 극복에 나서는 것이 더욱 현명한 방법이다.

갱년기의 극복은 좋은 음식, 영양제, 건강식품을 먹는 법과 심리상담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찾는 법 등이 있다. 이에 한방에서는 40~5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로 천연한방약재인 칡을 권하고 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 칡즙은 갱년기 증상에 효과적인 대표적인 음식이다.

갱년기좋은음식 휴대하기 좋은 갱년기 영양제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주로 찾는다"며 "중노년기 또는 갱년기 여성이라면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도 갱년기에 좋은 음식 또는 여성 갱년기 영양제 등을 섭취하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여자갱년기에 좋은음식으로 알려진 것은 대표적으로 석류가 있다. 석류는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감퇴하는 여성호르몬을 뒷받침 해 줄 수 있다.

다양한 음식 중에서도 ‘홍삼’은 갱년기에 좋은 음식임을 과학적으로 입증 받았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특히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홍삼’을 섭취하면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에 갱년기에 좋은 식품, 여성갱년기에좋은음식은 물론 시댁, 시부모님 추석선물세트나 40대 엄마 생신선물, 50대 엄마 생신선물로도 많이 추천된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인 석류는 여성호르몬 유사 물질인 엘라그산이 함유되어있어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