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대 앞 ‘사탕전쟁’, “마트 가기가 두려워요”
건강식품판매자교육
나서며 판매자 교육, 소비자 정보제공 등도 정기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마켓 판매자로 하여금 개인사업자 등록 유도 및 위생교육·점검·성분의뢰 등의 안내·단속을 통해 불량 먹거리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켜야 한다”고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특히 △통신 △교육 △건강식품 △대출 △숙박 관련 전화권유판매자의 위반이 두드러진 것으로 드러났다.
스포츠패션∙건강식품 등 중국 현지 고객들 취향에 맞는 트렌디하고 실용성을 갖춘 500여개의 상품을 준비했다. B구청 보건위생과 관계자 역시 같은 상황을 설명했다. 있고, 교육을 이수하고 있어 판매자 관리가 가능해 건강기능식품판매 시 영업신고를 완화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건강식품판매자교육
◇식품의료기기 상시점검. 이들 작품은 식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품목별 온라인 구매 시 소비자 유의사항과 함께 제공된다. 변재일 의원실이 공개한 인터넷진흥원의 조사결과에서 통신, 교육, 건강식품, 숙박 관련 전화판매자의 위반 사항이 두드러졌다.
주문과 결제는 모두 ‘징동닷컴’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진다. 현재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관련 법령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판매자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교육을 이수하고 있어 판매자 관리가 가능해 건강기능식품판매 시 영업신고를 완화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건강식품판매자교육 위한 건강교육과 함께 약을 나눠줬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해외쇼핑직구 카테고리에서만 판매 가능했던 해외 판매자 상품을 지난달부터 ‘글로벌 11번가’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교육과정 수강료는 3만원이다.
집중 교육합니다. 있다"며 "아울러 교육을 이수하고 있어 판매자 관리가 가능해 건강기능식품판매 시 영업신고를 완화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교육비용은 건강기능식품 판매자 교육비은 3만원 선에서 책정될 전망이다. 그는 “건강기능식품 일반 판매자 교육을 받지 않고 제품을 판매한 의료 기관만을 취합한 자료도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