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건강식품판매

제약사들 ‘눈독’들이는 건강식품…”마케팅부터 남달라야”

건강식품판매

기 의원은 "건강기능식품 수요와 판매규모가 늘고 있다"며 "이와 관련한 소비자 피해가 생기지 않게 제도적 보완 장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2017년 건강기능식품 판매규모는 2조 2374억원으로, 신고된 품목 수만 2만1500개에 달한다.

판매종류가 다양화되고 판매량도 늘면서 덩달아 이상사례 신고 건수도 늘어나고 있다는 게 기 의원의 지적이다. 2017년 건강기능식품 판매규모는 2조2374억원으로, 신고된 품목 수만 2만1500개에 달한다. 오는 26일까지 8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점검은, 길거리와 공원 등에 설치된 식품자동판매자판기 214대와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소 442곳 등 652곳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건강식품판매

팜스빌은 이번 매대 판매에서 ‘바로 느껴지는’ 시리즈인 노니, 상황버섯, 차가버섯을 선보인다. 삼성제약은 안전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철저한 품질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전문/일반의약품뿐 아니라 알부민플러스,메가홍삼갈릭, 난유백세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군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판매규모는 2조2374억원으로, 신고된 품목 수만 2만1500개에 달한다.

2017년 건강기능식품 판매규모는 2조2374억원으로, 품목 수만 2만1500개에 이른다. 특히 이들은 청주시에 방문판매업, 건강기능식품판매업 신고조차 하지 않은 채 한 달 단위로 장소를 옮겨가며 청주시 청원구 내덕동 등 3곳에서 홍보관을 불법 운영한 것으로 확인됐다. 마이프로틴은 영국의 체셔라는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온라인 소매업체이자 건강식품 판매 업체로 식품과 스포츠용품을 제조하고 있는 브랜드다.

건강식품판매 삼성제약은 전문/일반의약품 뿐 아니라 알부민플러스, 메가홍삼갈릭, 난유백세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군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한 종편 프로그램에서 전문가들이 특정 성분의 효능을 강조한 직후 옆 홈쇼핑 체널에서 해당 성분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식이다. 해외 직구 건강기능식품은 판매 목적이 아니라 개인이 소비하는 경우가 많아 정식 수입 신고가 되지 않고, 안전성 검사도 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시장규모가 커짐에 따라 건기식 복용 후 이상사례 신고 건 수도 증가하고 있다. 충북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허위·과장 광고를 내세워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한 혐의사기 등로 A씨를 구속하고 B씨 등 4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5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반응에 힘입어 이들 20여개 매장에 별도 매대를 편성,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게 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8일 이같은 내용의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일부 개정법’을 입법예고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