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딸기청

홈메이드 딸기청

딸기청

벚꽃과 함께하는 놀거리로는 상서면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두부 만들기, 딸기청 만들기, 압화다육이 체험, 페이스페인팅, 전래놀이, 천문대, 도자기 체험 등이 있다. 해당 카페는 파주에서 직접 생산한 딸기만 사용해 비정제 설탕에 재운 신선한 딸기청을 만들어서 딸기 우유를 제조하는 곳이었다. 특히 올해는 대나무.솔방울.솟대.목걸이.피리 등 생태공예, 천연화장품 만들기, 맷돌 돌리기, 딸기청, 백향과청, 쌀 소비를 위한 떡매치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참석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우유와 생크림을 풍부하게 넣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좋다. 딸기청에 고소한 우유를 부으면 ‘쌩딸기 우유’가 완성된다. 달달한 딸기청 만들기에 돌입했다.

딸기청

시중에 판매하는 과일청도 좋지만, 제철 맞은 딸기로 직접 제조한 딸기청과 곁들여 마시면 건강한 딸기에이드를 즐길 수 있다. 아이스 스트로베리 라떼는 우유에 국내산 딸기로 만든 딸기청을 넣어 마실 때 딸기 과육이 씹히는 것이 특징이다. 딸기청에 고소한 우유를 부으면 ‘생딸기 우유’가 완성된다.

시중에 판매하는 과일청도 좋지만, 제철 맞은 딸기로 직접 제조한 딸기청과 곁들여 마시면 건강한 ‘딸기에이드’를 즐길 수 있다.

딸기청 올해는 대나무·솔방울·솟대·목걸이·피리 등 생태공예, 천연화장품 만들기, 맷돌 돌리기, 딸기청, 백향과청, 쌀 소비를 위한 떡매치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참석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평일은 오전 11시 또는 오후 1시, 주말은 오전 11시, 오후 1시, 오후 3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대나무·솔방울·솟대·목걸이·피리 등 생태공예, 천연화장품 만들기, 맷돌 돌리기, 딸기청, 백향과청, 쌀 소비를 위한 떡매치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참석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준다.

딸기청은 딸기와 설탕을 1대 1 비율로 넣어 2주 동안 숙성시키면 간편하게 제조된다. 생 딸기 라떼는 직접 만든 딸기청이 듬뿍 들어가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스트로베리 요거트 아이스 블렌디드는 우유 대신 생요거트를 사용해 깔끔한 끝맛을 느낄 수 있다.

아이스 스트로베리 라떼는 국내산 딸기로 만든 딸기청을 듬뿍 넣어 우유와 함께 마셨을 때 딸기 과육이 씹혀 딸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