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매생이굴국레시피

뜨끈한 매생이에 굴이 한알 한알~ 매생이굴국

매생이굴국레시피

소유진은 1월 제철음식 매생이를 활용한 매생이 굴국 레시피를 공개했다. 최근에는 평균 연령 70세인 어머니들의 인생 레시피를 담은 전라남도 완주의 농가 레스토랑 비비정이 방송에. 매생이떡국의 국물을 낼 때 사용한 다시마를 채 썰어 졸여 곤드레밥에 비벼 먹는 것이 이곳의 별미다. 그녀는 “잘 씻은 매생이와 굴 준비한다.

21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겨울철 생각하는 매생이를 활용해 쉽게 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공개했다.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굴을 볶아준 뒤 잘게 잘라 준다.

매생이굴국레시피

굴에 관한 각종 궁금한 사항은 고금면사무소 농수산담당 -550-6430으로 하면 된다. 먹는 매생이 굴국이 겨울철 든든한 영양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알토란’ 매생이 굴국과 매생이 달걀말이 레시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매생이굴국 만드는 법, 어묵탕, 소세지전 같이 쉽고 맛깔나는 요리법을 종종 공개합니다. 제작진의 비교 체험과 함께 가게 사장님의 설명,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매생이굴국의 조리법이 공개되었다.

매생이굴국레시피 알토란 매생이 굴국 매생이달걀말이 알토란 매생이 굴국 매생이달걀말이  ‘알토란’에서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나와 매생이 굴국 끓이는 비법을 공개했다. 굴찜, 매생이 굴국 의 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 ‘황금레시피’ 코너에서는 매생이 굴떡국, 매생이 굴수제비, 굴죽 등을 짧은 시간 안에 만들 수 있는 주부들을 위한 레시피 비결이 소개됐다.

하면 매생이국 같은 전남 바닷가 음식으로 나 같은 서울내기를 놀라게 한다. 매생이 400g, 물 1L, 굴 100g, 국간장. 떡이 떠오르면 매생이와 굴을 넣고 한소끔 끓인 후 불을 끈다. ② 참기름에 매생이를 볶는다.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