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미국건강식품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미국건강식품

한국에서도 널리 알려진 미국 건강보조식품 회사 GNC의 최대주주가 중국 회사로 바뀐다. 2016년에도 미국 건강기능식품업체 저스트씨 지분 투자에 이어 일본 의약품원료회사인 테라밸류즈 인수 등 공격적 투자를 이어가며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냈다. 관세청은 이같은 해외직구 증가세를 이끈 요인으로 중국 전자제품, 미국 건강기능식품, 일본 완구인형류 등 세가지를 주목했다.

  먼저 가장 큰 이유로 중국 전자제품의 급성장을 들었다. 최근엔 신선과 간편, 클린이팅분말·음료 형태의 간편 건강식 등의 키워드가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으며, 우리 농식품은 이에 맞춰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을 장점삼아 미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미국 판매 1위 내셔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메이드’는 여배우 김고은을 모델로 발탁하며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미국건강식품

1년 전보다 건수 기준으로도 33% 늘어났다. 미중 미중무역 전쟁 와중에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중국에 대한 미국의 화해 제스처로도 해석되고 있다. 통합의료진흥원 성과 미국내 임상시험 가능 재통합의료진흥원이 동의보감처방 ‘자음강화탕’으로 미국식품의약국의 신규 건강보조성분 인증을 세계 최초로 받았다.

정부가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이 검출된 미국산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회수 조치한다. 한편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미국 식품 원료 박람회’는 식품·음료·건강기능식품·화장품 등 각종 산업을 포괄하는 세계 최대 식품·의약품 원료 박람회다.

미국건강식품 지난해 8월 미국 건강기능식품 업체 로빈슨파마의 프리미엄 브랜드 ‘US닥터스 클리니컬’의 독점 판권을 획득한 데 이어 국내 여러 업체와도 신규 브랜드 출시를 위한 협업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국 건강식품비타민·오메가3 등이 사랑받고 있다. 나물이 건강식품으로 미국에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으나 익숙지 않은 외국인에게는 조리가 불편한 것이 맹점이었다.

신규식품원료 인증은 미국식품의약국에서 새로운 건강식품 원료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원료의 안전성을 입증해야 하는 절차다. 2018 NutraIngredients-USA Awards는 미국내 영양 및 건강보조식품 산업을 통틀어 가장 혁신적이며 영향력 있는 원료물질에 주어지는 상이다. 신규식품원료 인증은 미국식품의약국에서 새로운 건강식품 원료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원료의 안전성을 입증해야 한다.

중국 전자제품, 미국 건강기능식품, 일본 완구·인형류 등에 대한 수요 증가로 해외직구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한국오츠카제약의 네이처메이드는 미국 판매 1위 내셔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영양소 개수뿐 아니라 함량까지 꽉 채운 비타민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