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유아면역력

아이 면역력 높이는 법, 면역력 강화음식추천, 면역력 증강방법

유아면역력

면역력이 약한 5세 미만 유아들은 더욱 철저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관계자는 “영, 유아는 면역력이 성인에 비해 취약하여 영양관리와 위생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때이른 일본뇌염 매개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사진’가 발견됨에 따라 면역력이 떨어지는 유아나 고령자의 경우 주의가 요구된다.

뱅크 일본뇌염을 전파하는 작은빨간집모기는 가을에 기승을 부린다. 유럽 유아 셀렉트 스토어 로로몰이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스무디, 비타민 등의 제품을 구성한 특별기획전을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피부 면역력이 강하지 않은 신생아와 어린아이들의 경우 각종 피부 트러블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하게 주의할 필요가 있다.

유아면역력

하지만 요즘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다니는 유아들은 체력이나 면역력 관리를 하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유아들은 아직 면역체계가 완성되지 않아 외부 자극에 민감하고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이다. 비타민D가 면역 세포의 생산과 활성화를 돕기 때문이다.

모래놀이는 면역력강화, 정서함양, 창의력발달, 물리개념학습 등 다양한 효과가 확인되어 모래놀이 장난감세트 등이 유아교육현장에서 자주 활용될 뿐 아니라 발달장애증상의 개선에도 이용되고 있다. 유아용 스킨 케어 제품은 면역력이 약하거나 민감한 아이들을 위해 순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엄마도 함께 쓰는 경우가 느는 것이다. 호흡기 질환을 가진 어른의 경우에도 미세먼지는 호흡기 질환에 악영향을 줘 기피대상 1호인데 면역력이 약한 유아가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다면 유아에게는 치명적일 수밖에 없다.

유아면역력 특히 유아들의 경우 아직 면역력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좀 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산양유 유아화장품으로 육아맘들 사이에 널리 알려진 ‘영유아스킨케어 베비니아’에서는 더운 여름 면역력이 약한 영ㆍ유아들의 피부를 지켜줄 아기수딩젤과 신생아로션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기본적인 체온조절력,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유아아토피 환자들의 경우 변화에 더욱 취약하고 민감하기 때문에 감기, 식체, 장염 등에 걸리면 아토피가 급격하게 악화될 수 있다.

대표적인 난치성 피부질환인 아토피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증상이 악화되기 때문에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유아 아토피는 환자 당사자의 고통도 크지만 이를 지켜보는 부모나 주위 사람들의 고통은 더욱 클 수밖에 없다. 특히 몸 내부의 면역력이 완성되지 못한 유아들의 경우 아토피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

특히 어린 아이들은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이처럼 새로운 환경에 놓여질 경우. 가장 손쉬운 방법은 면역력 관리다. 영유아는 면역력이 완벽하지 못하기 때문에 피부 질환인 아토피가 성인에 비해 많이 나타난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