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치매에좋은음식

‘이런 습관’ 있으면 치매에 잘 걸리지 않는다!

치매에좋은음식

치매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쉽게 할 수 있는 노력 가운데 하나다.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한다. 관련 제품을 출시하는 업체들도 많다.

노인들은 칼로리 섭취가 적다.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는 오메가3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연어, 엽산과 B6이 풍부한 케일과 시금치, 질산염을 함유하고 있는 비트 등이 있다. 치매에 좋은 음식 Best 5 고혈압, 당뇨, 심장병, 고지혈증, 뇌경색 등은 치매를 일으킬 수 있는 위험인자들이다.

치매에좋은음식

특히 퀴노아에 들어있는 테 타인은 쌀과 비교하면 크기가 작지만 나트륨 항량이 적고, 칼륨과 칼슘, 비나티 E가 높아 부종 제거에도 좋다. 천마는 이 밖에도 뇌 혈류량 증가와 함께 두뇌회전을 도와주고 노인들의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지고 있으며 치매초기증상 관리 및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전문가가 권하는 치매 예방 지중해식 식단은 다음과 같다.

이에 뇌 구성성분의 3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중요한 ‘이것’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설명한다. 또 치매에 좋은 음식인 ‘양파’를 꾸준히 챙겨 먹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치매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 최근엔 홍삼이 기억력 개선에 좋은 것으로 밝혀져 주목 받고 있다.

치매에좋은음식 심지어 혹시 치매 초기 증상이 아닐까 걱정스러운 마음이 들기도 한다. 10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고등어와 대하가 선정됐는데 왜 가을에 꼭 먹어야 좋은지, 어떤 영향 성분이. 또한 DHA가 풍부해 자라나는 아이들과 수험생에게 아주 좋으며, 뇌 활동 촉진과 치매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 예로부터 한약재로 사용돼 온 천마는 뇌혈류량 증가와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돼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돼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다. 특히 홍삼은 두뇌 건강과 인지 기능을 돕는, 치매에 좋은 음식이다.

◆4월에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4월은 더덕, 취나물, 달래, 금귤, 딸기 등이 제철 음식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