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퓨린과일

??과일고백송???설명참고?

퓨린과일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요산 등의 노폐물을 소변으로 잘 배출하는 것도 통풍 예방에 도움이 된다. 커피나 차 등은 이뇨작용을 촉진해 요산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효모가 있는 맥주나 막걸리와 같은 곡주는 퓨린이 많아 혈중 요산 수치를 현저히 증가시키므로 주의해야 한다.

푸른생선을 비롯 소고기, 돼지고기도 멀리해야 할 음식이다. 베이컨, 내장, 홍합 등 퓨린 함량이 높은 식품의 섭취량을 피하고 채소, 과일, 계란 등 퓨린 함량이 낮은 권장식품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탄산음료와 과일주스 역시 통풍 환자라면 먹지 않는 게 좋다.

퓨린과일

동물의 간이나 콩팥, 뇌, 내장은 퓨린 함량이 높다. 요산은 퓨린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에서 에너지로 사용된 후 남은 일종의 찌꺼기이다.

퓨린이 적은 음식으로는 과일, 채소, 계란 우유, 치즈 등이 있으며 통풍에 피해야 할 음식안 좋은 음식은 붉은 고기류, 내장류, 생선, 오징어 , 시금치 , 과일주스 등이 있다. 강하지만스트롱, 당류와 통풍의 원인이 되는 퓨린 물질이 없다제로는 두 단어의 합성어이다. 대표적인 과일이다.

퓨린과일 맥주 속 ‘퓨린’이라는 성분은 몸속에서 분해과정을 통해 요산을 만드는데, 이 요산이 쌓이면 결석의. 이와 동시에 의학전문가들은 결석 예방에 좋은 식품으로 신 맛이 나는 과일을 꼽는다. 그리고 퓨린이 적게 함유된 음식은 곡류쌀, 보리, 밀, 메밀 등, 유제품우유, 치즈 등, 감자, 고구마, 달걀, 과일·야채류, 해조류김, 미역 등 이다. 지난 설 연휴 과음했다면 정어리·멸치·간 등 퓨린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피하고 과일과 신선한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등 적절한 식이요법이 필요하다.

대신 채소나 과일, 그리고 저低퓨린 음식인 달걀, 치즈, 우유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반면 과일이나 곡류는 섭취를 제한할 필요는 없으며 계란,치즈 등도 퓨린 함량이 적어 안심하고 섭취해도 된다. 충분히 물을 먹어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푸른생선인 정어리·꽁치·고등어, 소고기, 돼지고기도 멀리해야 할 음식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