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호두과자레시피

2018년 3월 호두과자만들기 아이사랑심리상담센터 요리프로그램안내

호두과자레시피

마늘기름을 넣어 만든 단양마늘만두도 필수 코스로 꼽힌다. 살아있는 유산균 과자 ‘요하이-Hi’가 웨이퍼를 만났다. 생산 과정에서는 호두과자의 맛과 질 향상을 위해 레시피를 연구개발&D하면서 지속적으로 특허를 내고 있다.

‘라온 베이커리’의 실내 장식은 동화 ‘헨젤과 그레텔’의 과자집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다. 또한 종자, 비료 등 농자재 지원사업을 펼치고 레시피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기간 레시피를 연구했다”고 말했다.

호두과자레시피

조사 대상 품목은 우동, 라면, 돈까스, 찌개, 국밥 등 휴게소에서 매출 상위를 차지하는 식사류 15개, 호두과자, 핫바, 핫도그 등 간식류 10개다. 주스레시피를 소개해본다. 천안 명물 ‘학화호두과자’는 오랜 전통의 레시피를 고수하는 곳으로 정성을 다한 제조법과 건강한 식자재로 호두과자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

매장 안팎은 온통. 자신이 가진 레시피는 누구에게나 공개한다. 협약식에 앞서 천안밀영농조합법인과 천안옛날호두과자는 각각 100만원씩 200만원의 천안사랑장학기금을 기탁했다. 당선작에는 시상금이 주어지고, 레시피 및 디자인 등을 보완해 상품화할 계획이다.

호두과자레시피 천안명물 호두과자 같이 누구나 다 아는 유명한 과자로 만들고 싶어요.” 곡성에 귀농해 만주와 푸딩 등. 9월 레시피를 완성하고 지난 4월 완성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호두과자의 도시’ 천안에 호두과자의 아성을 위협할 신개념 붕어빵이 등장했다 붕어빵을 파는 포장마차에서 김치 냄새가 나는 것은 사장님이 개발한 독특한 레시피 때문이다.

도는 107개 전통음식 레시피와, 이 전통음식을 중심으로 한 식단을 개발, 급식을 직접 조리하고 있는 도내. 우리밀호두과자, 멜론·방울토마토, 앵두 등으로 한 끼 식사를 꾸렸다. 호두과자의 원조격 브랜드이자, 천안의 명물 ‘학화호도과자’는 80여년 전통의 노하우를 담은 레시피로 호두의 손질과정과 앙금을 비롯한 전 제조과정을 전통 방식 그대로 고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여기에 알록달록 파프리카와 상큼한 사과 한 조각 곁들이면 ‘영양만점 도시락’이 완성된다.

엽산은 호두의 2배로 알려져 있다. 충남도는 게국지와 박속낙지탕, 한우무국, 인삼쌈장, 장똑똑이 등 전통음식에 대한 학교급식용 표준 레시피. 우리밀호두과자, 멜론·방울토마토, 앵두 등으로 한 끼 식사를 꾸렸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