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은 동맥벽에 가해지는 혈액의 압력을 말합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고혈압은 심장병, 신장병, 뇌졸중, 그리고 다른 문제들을 야기시키는 혈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어떤 증상도 일으키지 않고 몇 년 동안 알아채지 못하고 치료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때로는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립니다.

칼륨 함량이 높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칼륨은 신장이 소변을 통해 더 많은 나트륨을 제거하도록 도와줍니다. 이것은 차례로 혈압을 낮춥니다.

로메인 상추
루콜라
케일
무순
콜라드잎
시금치
근대

 

고혈압에 좋은 음식

베리류 : 특히 블루베리는 플라보노이드라고 불리는 천연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한 연구는 이러한 혼합물을 섭취하는 것이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레드비트 :  레드비트는 혈관을 열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질산염이 높습니다. 연구자들은 또한 비트주스에 들어있는 질산염이 연구 참가자들의 혈압을 24시간 이내에 낮춰준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탈지우유와 요구르트 : 탈지 우유는 칼슘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지방이 적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혈압을 낮추는 다이어트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여러분은 또한 우유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요구르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트밀 : 오트밀은 혈압을 낮추는 고섬유, 저지방, 저소듐 방법에 적합합니다. 아침 식사로 오트밀을 먹는 것은 하루 동안 에너지를 보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바나나 :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보충제를 먹는 것보다 더 좋습니다. 바나나를 시리얼이나 오트밀에 함께 넣어 먹으면 좋습니다.

오메가3가 포함된 연어와 고등어등의 생선 :  생선은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고등어나 연어 같은 살찐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많아 혈압을 낮추고 염증을 줄이고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출 수 있습니다.

씨앗류 : 염분이 없는 씨앗은 칼륨, 마그네슘, 그리고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진 다른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식사 사이에 간식으로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을 1⁄4컵 정도 먹으면 좋습니다.

마늘 : 마늘은 몸 안의 질산염의 양을 증가시킴으로써 고혈압을 감소시키며 산화질소는 혈압을 낮추기 위해 혈관확장, 즉 동맥의 확장에 도움을 줍니다.

다크초콜릿 : 한 연구에서 다크 초콜릿을 먹는 것은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더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은 하루 최대 100g까지 섭취하면 심혈관질환의 위험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 말초 혈관 저항력, 즉 혈관 조임, 심박수를 줄여 혈압을 낮추는 음식입니다.

올리브오일 : 올리브유는 건강한 지방의 한 예입니다.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염증 퇴치 화합물입니다.

석류 : 생과일 또는 주스로 즐길 수 있는 건강 과일입니다. 한 연구는 4주 동안 하루에 한 번 석류 주스를 마시는 것이 단기간에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