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맑은대구탕레시피

가끔은 맑~은 탕으로 든든하게 담백하게!맑은대구탕

맑은대구탕레시피

생대구탕은 우리나라 바다에서 잡은 것으로 냉동 대구보다 크기는 작지만 살이 부드럽고 개운한 맛이 더욱 좋다. 맛도 좋지만 식재료와 레시피가 다채로워 골라 먹는 즐거움이 크다. 대구를 반을 잘라 대가리 쪽만 사용해야 시원한 맛이 난다.

방송에 소개된 김선영 조리기능장의 대구탕, 대구콩나물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티브이데일리 대구탕 황금레시피가 공개됐다. 부산의 밀면은 ‘정해진 레시피’가 없다.

맑은대구탕레시피

어느 인류학자가 그랬다. 들어앉은 대구탕은 맛과 양, 두 가지 면에서 모두 흡족하다. 해운대 소고기국밥, 돼지국밥, 대구탕, 복국 등부터 암소갈비, 두툼한 스테이크도 맛볼 수 있다.

뭘 먹을지. 대구맑은탕이 처음엔 좀 심심한 듯하지만 먹을수록 대구탕 본연의 개운한 맛에 빠져든다. 맑은 육수에 매콤한 양념, 부드러운 돼지고기에 맵기를 덜어주는 달걀 고명 등의 조화가 담백함의 비결이다. 28일 오후 방송된 KBS2 ‘2TV 저녁 생생정보’의 ‘황금레시피. 씻어야 맑은 탕을 끓일 수 있다.

맑은대구탕레시피 권세가 강한 사람이 진귀한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 후대에 그 레시피가 전파되는 법이다. 대구탕과 농어머리탕 역시 맑은 맛이다.

단새우아마에비 1만5000원, 북방조개만원, 타코와사비. 모든 메뉴는 1대 사장님이 젊었을 때 체험과 재현을 위한 연구 끝에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