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영유아비타민D

건강을 위한 영양제 어떻게 먹어야 좋은 걸까요? / EBS부모

영유아비타민D

7세 미만 영유아·유치원생의 혈중 비타민 D 농도가 2ng/㎖으로 가장 높고, 이어 7∼12세 초등학생, 13∼15세 중학생, 16∼18세 고등학생 순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비타민D가 영유아들의 근육량 강화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사실이 최근 연구로 인해 밝혀졌다. 연구에 따르면, 모유의 비타민D 함량은 22IU 수준으로, 영유아 1일 권장량 200IUμg의 48% 정도 밖에 안되는 수준이다.

모유 속 비타민 D 함유량은 분유의 절반에 못 미친다. 실제로 캐나다 맥길대학 연구팀은 “비타민D는 영유아들의 근육량 강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 “생후 첫 12개월 동안 충분한 양의 비타민D를 섭취해야 근육량이 많아질 수 있다”고 밝혔다.

영유아비타민D

최근에는 100% 유기농 천연 원료만을 이용해 체내 안전성과 대사성을 높인 천연 키즈 비타민D 제품도 나오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소비자의 안전확보를 위해서라도, 보다 명확한 표기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봄 환절기, 우리 아기 건강관리가 걱정이라면 영유아를 위한 연령별 맞춤형 비타민D3 제품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 열량 탄수화물과 지방 대사에 의해 제공되는 열량은 단백질로 얻을 수 있다. 영유아에서 비타민이 결핍되면 당뇨병, 다발성 경화증, 류마치스성 관절염, 암 등의 발생 가능성이. 최근에는 혈중 비타민D 농도를 반영하는 혈청 25-hydroxyvitamin D-D 농도를 매년 측정할 것을 권장하기도 한다.

영유아비타민D 특히, “최근 한 병원에서 체내 비타민D가 부족한 영유아들을 조사했더니, 약 80%가 성장에 치명적인 구루병에 걸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 한 병원에서 체내 비타민D가 부족한 영유아들을 조사했더니, 약 80%가 성장에 치명적인 구루병에 걸린 것으로 나타났다. 뉴트리코어가 영유아 대상 비타민D 제품인 ‘뉴트리코어 키즈 비타민D’를 선보였다.

비타민 D, 비타민 E가 피부를 부드럽게 해 주며, 민감한 눈가의 주름을 매끈하고 탄력 있게 가꾸어 준다. 국내 1~3세까지의 영유아가 가장 많이 섭취하는 보충제는 비타민 및 무기질제입니다.

유럽에서는 출산전부터 영유아까지 필수적으로 비타민D를 복용하고 있다. 또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로 인해 실내 활동 시간이 늘어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