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장기 주식 투자 방법 : 초보자를 위한 3가지 기법

롱텀 전략 장기 주식 투자 방법

당신은 부를 쌓고, 장기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것에 흥분되나요?

주식 투자에 흥분하기 전에, 여러분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금융 지식을 늘리라고 추천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주식시장에 장기 투자할 때 활용할 수 있는 3가지 쉬운 기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장기 주식 투자를 위한 3가지 기법

초보자라면 천천히 시작할 것을 권합니다.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다음 투자 기법 중 하나 또는 모두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달러 비용 평균화, 포트폴리오 재조정, 세금 손실 추징.

 

1. 장기 주식 투자 방법 : 매입 단가 평준화 적립식 투자(Dollar-Cost Averaging : 달러 비용 평균화)

달러 비용 평균화는 매입원가평균법, 달러평균원가법,분할적립투자등으로 불리는 투자법으로 장기 증시 투자에 사용할 수 있는 첫 번째 기법입니다.

달러-비용 평균은 주가에 상관없이 일정하게 일정하게 특정 투자액을 매입하는 투자 기법입니다. 이 기술은 장기 전략으로 가장 좋습니다.

 

달러 비용 평균화는 시장 변동으로 인한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가격이 낮을 때는 투자 주식을 더 많이 사들이고, 가격이 높을 때는 주식을 덜 사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당 평균 가격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일정대로 꾸준히 구매를 하기 때문에 시장의 타이밍을 맞추려고 하지 못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달러 비용 평균화를 사용하면 시장이 어디로 가든지 상관없이 시장 위험을 줄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투자를 늘릴 수 있습니다.

장기 증권 투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로빈후드를 이용하여 개별 주식을 매입하고 이 전략을 시행합니다.

매달 저는 로빈후드 계좌로 돈을 자동 이체하고 제가 믿는 회사의 주식을 삽니다.

 

2. 장기 주식 투자 방법 : 포트폴리오 재조정입니다.

두 번째 장기 증권 투자 기법은 정기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는 것입니다.

재조정은 자산 할당 계획에 맞게 포트폴리오의 자산을 판매하고 구입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원래 70% 또는 포트폴리오를 주식에, 30%를 채권에 할당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만약 당신의 주식들이 그 해 동안 좋은 성적을 거두면, 그것은 당신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주식의 비율을 80%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트폴리오를 원래 목표인 70:30으로 되돌리기 위해 일부 주식을 매도하고 채권을 매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 포트폴리오를 재조정 하는 것이 좋을까?

“내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고 주가가 잘 나가는 경우 왜 주식을 팔려고 합니까?”라는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간단한 대답은 재조정이 위험을 줄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때때로 당신의 승자들로부터 이익을 얻기를 원합니다. 주식비율이 계속 상승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90:1로 말하면, 포트폴리오의 리스크가 커집니다.

 

시장의 거친 변동 때문에 주식은 채권보다 더 위험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포트폴리오의 균형을 재조정하면, 일부의 위상은 포기하더라도 시장의 부정적인 측면에서는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재조정의 또 다른 이점은 낙찰된 투자의 이익에서 이익을 얻는 동시에 실적이 저조한 투자의 경우 더 낮은 가격을 지불한다는 것입니다.

즉, 낙찰된 투자의 경우 주식 쪽이든 채권 쪽이든 상관 없습니다.

낮은 가격에 사고 높은 가격에 팔도록 강요하는데, 이렇게 투자해서 돈을 벌게 됩니다.

 

언제 포트폴리오를 재조정 해야 할까?

“재조정을 할 때가 언제인지 알 수 있습니까?”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장기 주식 투자의 좋은 규칙은 매년 균형을 재조정하는 것입니다.

은퇴가 가까워진 경우 분기별로 재조정을 원하거나 자산 클래스 가중치가 5% 이상 변경된 경우 재조정을 원할 수 있습니다.

이 기법은 대부분의 로보 어드바이저를 통해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보어드바이저는 온라인 자동 조언자입니다.

 

그들은 컴퓨터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당신의 구체적인 목표에 따라 당신의 돈을 투자할 것입니다.

로보 어드바이저는 당신이 인간 금융 고문에게 지불하는 것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그것은 투자에 대한 아주 저렴한 옵션입니다.

 

3. 장기 주식 투자 방법 : 손실 수확 전략(Tax-Loss Harvesting)

세 번째 장기투자 기법은 세금감면 수확입니다. 가치가 오르는 주식을 갖고 있다면 일단 팔면 이익에 대해 양도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소득에 대해 내야 하는 세금을 줄이기 위해, 손실 수확 전략이라는 전략을 쓸 수 있습니다. 장기 증권 투자입니다.

세무상결손금( Tax)은 유가증권을 (주식이나 채권과 같은) 손실에 매각하여 양도소득세부채를 상쇄하는 것입니다.

 

즉, 세금 고지서를 줄이기 위해 주식이나 채권을 손실로 팔게 됩니다.

세무상결손금 추수를 통해 미실현 손실(서류상 손실만 표시)이 있는 투자상품을 판매하여 포트폴리오의 실현 이익(실제 이익)에 대한 신용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판매된 자산은 포트폴리오의 자산 할당을 유지하기 위해 유사한 자산으로 대체됩니다.

손실 수확 전략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복잡해 보일 수 있으니, 그 개념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예를 하나 들어 보겠습니다.

A사의 주식 100주를 주당 50달러에 샀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초기 투자금 5,000달러). 또한 B사의 주식 100주를 주당 60달러에 샀다고 가정합니다(초기 투자액은 6,000달러).

2년 후 A사의 주식은 주당 30달러(현재 투자 금액은 3,000달러)이며, B사의 주식은 현재 주당 100달러(현재 투자 금액은 10,000달러)입니다.

 

B사 주식을 매각할 때 4,000달러(현재 가치 10,000달러 – 초기 가치 6000달러 = 4000달러)의 실제 이익에 대해 세금을 내야 합니다.

세금 감면을 위해 A사 주식 100주를 매각하면 자본 손실 2,000달러(현재 가치 3,000달러 – 초기 가치 5,000달러 = -$2000)가 인정됩니다.

 

A사로부터 받은 2,000달러의 손실을 B사로부터 받은 4,000달러의 시세차익을 상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4천 달러에서 세금을 내는 대신에 2천 달러에서 세금을 내야 합니다.

그런 다음 A사 판매 수익금(3,000달러)을 사용하여 C사(다른 회사지만 비슷한 회사)의 주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장매매(Wash sales)에 주의하십시오.

“가장매매”에 주의하세요.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가장매매’입니다.

가장매매는 주식이나 증권을 분실하여 매매하기 30일 전이나 판매 후 30일 이내에 실질적으로 동일한 주식이나 증권을 구매할 때 발생합니다.

무심코 “가장매매”에 참가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이 IRS 규칙은 사람들이 시스템을 게임하는 것을 막기 위해 시행됩니다.

기본적으로 A사 주식을 팔았다가 세제혜택만 받기 위해 즉시 다시 사들일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그렇게 하면 손해는 인정되지 않습니

다.

그러나 한 주식(A사)을 팔고 같은 업종(C사)에서 한 주식을 사면 손해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전과 같은 회사에 재고가 없을 뿐입니다.

 

손실 수확 전략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세금감면 수확의 주된 목적은 소득세를 유예하는 것입니다. 세금감면 효과가 없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A사의 주식 100주를 주당 35달러에 재매입하고, “워시 세일”을 없애기 위해 매각한 지 30일 후에 A사의 주식 가치가 주당 75달러로 증가한다면,

이제 $2,500(현재 가치 – $3,5000 = 초기 가치 = $3,5,000)이 아니라 $4,000의 자본 이득에 대한 세금을 내야 할 것입니다.

 

– 이전에 주식을 판매한 적이 없는 경우 초기 가치 5,000달러 = 4,000달러입니다.

세금감면 수확으로 오늘 세금감면을 받고 미래 소득에 대한 세금 납부를 나중에 미루게 됩니다.

 

지금 세율이 높을수록 혜택이 더 커집니다. 그래서 큰 수혜자는 고소득 투자자, 즉 캘리포니아나 뉴욕과 같은 고소득 주의 투자자들을 포함합니다.

세금감면 추징은 앞으로 더 높은 세율에 속할 것으로 생각되거나, 앞으로 양도소득세율이 높아질 것으로 생각되면 이롭지 않습니다.

 

세금 손실 추가는 과세 대상 투자 계정에만 적용되는 전략입니다. IRA 또는 기타 세금으로 인해 발생한 계정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지 세금만을 목적으로 유가증권을 손실로 매도하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세무상결손금 판매 옵션을 찾을 때는 다음 투자를 고려합니다.

  • 그건 더 이상 당신의 전략에 맞지 않아요.
  • 미래의 성장에 대한 전망이 좋지 않습니다.
  • 포트폴리오에서 유사한 역할을 수행하는 다른 투자로 쉽게 대체할 수 있습니다.

세금감면 추징은 매우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분야에 정통한 금융 고문이나 세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 LONG TERM STOCK MARKET INVESTING: 3 EASY TECHNIQUES FOR BEGINNERS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