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갈치구이레시피

칼칼하고 비린내 없는 ‘갈치조림’ 만들기 / Braised cutlassfish with radish

갈치구이레시피

11일 저녁 방송된 KBS2 ‘2TV 저녁 생생정보’의 ‘맛의 재발견’ 코너에서는 갈치 요리 레시피가 소개됐다. 또 활어 전국택배, 홍어 전국택배도 소개한다. 레시피 제보자’ 코너에서는 고등어구이와 갈치구이, 갈치조림 전문점인 <수박식당>을 방문한다.

 이어 건풀치를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과 건풀치 간장 조림 레시피를 소개했다. ▶ 먹는조리 방법 – 갈치구이 : 소금 간을 한 갈치를 팬에 지지거나 석쇠에 구으면 아주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다.

갈치구이레시피

갈치를 통째로 구운 통갈치구이가 대표적이었다. 간단 레시피 5가지를 소개한다. 레시피가 궁금해 – 고등어조림 편’에서는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대풍이 등장한다.

고등어구이, 푸짐한 해물뚝배기, 싱싱한 광어회, 담백한 갈치조림이 모두 제공된다. 전어소금구이 외에도 전어회무침, 소고기우엉조림, 고구마순 갈치조림 등의 요리를 선보여 시청자들을 군침이 돌게 했다. 김수미는 고들빼기를 양념에 버무린 뒤 밤과 파까지 썰어 넣고 같이 버무려 완성했다.

갈치구이레시피 또 갓 담근 것과 20일 정도 익힌 것을 함께 비교해 보여주기도 했다. 해당 맛집에는 고등어조림, 고등어구이와 함께 갈치구이, 갈치조림, 가자미구이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갈치는 구이, 찌개, 국 등 다양한 형태로 요리하여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한국인의 식탁에 자주 오르는 단골. ‘어머니표 갈치조림 레시피’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미조리에서는 갈치탕을 17,000원, 갈치구이를 17,000원에 판매 중이다. ◇ 갈치탕갈치조림&갈치구이 황금레시피 ※ 어른용 숟가락, 맥주컵로 수치화한 레시피입니다.

전유나가 레시피를 검색해 가며 도미지리 미역국을 만들었다. 매운 짜장도 맛볼 수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