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고지혈증 식단 –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 식단 –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 식단은 콜레스테롤이 낮은 음식으로 구성하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먹는 음식을 바꾸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류를 통해 떠다니는 지방의 무기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동맥을 막는 아테롬성 동맥경화증의 원인이 되는 해로운 콜레스테롤 운반 입자인 LDL을 낮추는 음식을 추가하는 것은 고지혈증 식단을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다른 음식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콜레스테롤을 낮춥니다. 어떤 것들은 용해성 섬유질을 전달하는데, 이것은 콜레스테롤과 그것의 전구체를 소화 시스템에 묶어서 그것들이 순환하기 전에 몸에서 끌어냅니다. 어떤 것들은 여러분에게 LDL을 직접적으로 낮추는 다불포화 지방을 줍니다. 그리고 어떤 것들은 콜레스테롤을 흡수하는 것을 막는 식물 스테롤과 스타놀을 포함합니다.

1. 귀리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쉬운 첫 번째 단계는 오트밀 또는 차가운 오트 기반의 시리얼을 아침으로 먹는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에게 1에서 2그램의 가용성 섬유질을 줍니다.

2. 베리와 다른 통곡물
베리, 보리 그리고 다른 통곡물들은 주로 그들이 전달하는 수용성 섬유소를 통해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콩
콩은 특히 가용성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그들은 또한 몸이 소화되는 데 시간이 걸리는데, 이것은 여러분이 식사 후에 더 오랫동안 배가 부른다는 것을 의미해요. 그것이 콩이 살을 빼려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이유입니다.

4. 가지와 오크라
이 두 가지 저칼로리 야채는 용해성 섬유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5. 견과류
연구에서 아몬드, 호두, 땅콩 그리고 다른 견과류를 먹는 것이 심장에 좋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하루에 견과류 2온스를 먹는 것은 LDL을 5%로 약간 낮출 수 있습니다. 견과류는 다른 방법으로 심장을 보호하는 추가적인 영양분을 가지고 있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6. 식물성기름
요리할 때나 식탁에서 버터, 라드, 쇼트닝 대신 카놀라, 해바라기, 홍화유 등의 액체 식물성 오일을 사용하면 LDL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사과, 포도, 딸기, 감귤류 과일
이 과일들은 LDL을 낮추는 수용성 섬유질의 일종인 펙틴이 풍부합니다.

8. 스테롤과 스타놀로 강화된 식품
식물에서 추출한 스테롤과 스타놀은 음식에서 콜레스테롤을 흡수하는 몸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회사들은 마가린과 그라놀라 바에서 오렌지 주스와 초콜릿에 이르는 다양한 음식에 그것들을 첨가하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또한 보충제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하루에 2그램의 식물 스테롤이나 스타놀을 섭취하는 것은 LDL 콜레스테롤을 약 10% 낮출 수 있습니다.

9. 두부와 두유
콩으로 만든 음식을 먹는 것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강력한 방법으로 한때 선전되었습니다. 분석 결과 하루에 25그램의 콩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두부 10온스 또는 두유 2 1/2컵)은 LDL을 5%에서 6%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