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여러분이 먹는 것은 무릎관절과 그것을 지탱하는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항염증 음식을 먹는 것이 무릎관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릎관절을 위해서는 염증을 증가시키는 튀기고 가공된 음식, 트랜스 지방, 그을린 고기를 피하면서, 더 자연적이고 덜 가공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물론, 어떤 음식도 무릎관절 치료제가 아닙니다. 운동, 균형 잡힌 식사, 그리고 일반적으로 여러분 자신을 돌보는 것은 여러분의 관절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열쇠입니다. 아래 식단에 포함할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합니다.

1. 체리

체리의 진홍색은 안토시아닌이라고 불리는 천연 식물 화학 물질로부터 나오는 것입니다. 몇몇 연구에서 신선한 체리와 타르트 체리 주스가 염증을 억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신선한 체리는 통풍의 증상을 줄이는 효능도 있습니다.

2. 레드페퍼

고추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C는 신체가 연골, 힘줄, 인대의 일부인 콜라겐을 만들어 관절에 힘을 주고 함께 붙이도록 도와줍니다.

3. 연어

연어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칼슘과 비타민 D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어에도 오메가-3가 포함되어 있어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오트밀

오트밀과 같은 통곡물은 염증의 낮은 수치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흰 밀가루와 같은 정제된 곡물은 그 반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5. 울금

울금은 인도 음식의 주식으로 커큐민이라는 화학물질이 풍부한 무릎관절에 좋은 임식입니다. 한 연구는 커큐민 추출물이 무릎 통증과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이부프로펜만큼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직접 울금을 섭취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면, 카레 파우더를 사용하세요.

6. 호두

호두는 오메가 3 지방산을 포함한 염증에 대항하는 여러 가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호두와 다른 견과류들이 여러분에게 좋은 반면, 그것들은 칼로리도 매우 높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러므로 하루에 한 줌으로 제한하세요.

7. 케일

케일과 다른 어둡고 잎이 많은 채소들은 항산화제 베타 카로틴과 비타민 C를 포함한 관절 건강과 연결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케일과 콜라드 그린은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칼슘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