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요오드영양제

저탄고지라이프 펜타힐 클리닉 김준영원장 저탄수화물 고지방식단에 꼭 필요한 영양제 :: 코코넛스토리 :: LCHF ketogenic 저탄고지

요오드영양제

특히 미국은 해산물을 즐겨하지 않아 소금에 요오드를 함유한 요오드 강화염이 시판되고 요오드를 환으로 만들어 영양제로 먹고 있기도 하다. 오메가3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도 좋다. 최근 들어 일본 원전 방사능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요오드 함유 영양제 판매가 급증하면서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종합 영양제이다. 비타알부 정은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배합한 종합영양제로 요오드화 칼륨이 196㎍ 함유돼 있다. 이 시기에는 칼슘·단백질·요오드·비타민·철분·마그네슘·아연 등 다양한 성분이 필요하다.

요오드영양제

삼진제약은 최근 일본 방사능 사태로 인해 자사의 요오드 함유 종합영양제인 트레스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 상담 문의가 평소보다 40%이상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삼진제약에서 선보인 트레스비는 요오드화 칼륨 196μg를 비롯한 19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혼합 비타민제제로 종합영양제 가운데 요오드 함유량이 가장 많은 제품 중 하나다.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좋은 샴푸를 쓰거나 영양제 섭취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실제로 요오드 영양제 판매 업체 한 관계자는 “국내 매출은 2009년 338억, 2010년 340억으로 평이한 수준의 매출을 유지하고 있었으나 일본 지진 이후 같은 기간 전년 대비 매출액이 20% 정도 늘어났다”고 밝혔다.

요오드영양제 종합영양제에 들어있는 요오드와 같은 것이다. 또한 임신 및 수유 중 요오드 과다 복용 시 태아와 젖먹이의 갑상선기능장애나 갑상선종을 유발할 수 있어서다. 영양제 및 건강보조식품에도 과량의 요오드가 포함된 경우가 있어 남들이 좋다고 하는 영양제나 건강보조식품을 선별없이 복용해서는 안 된다.

또한 글루코사민, 오메가3, 요오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생체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이 갑상선 질환 환자는 요오드를 많이 섭취해야 한다고 잘못 알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B군과. 아스피린과 오메가3, 고혈압 약과 요오드·칼륨을 함께 먹으면 효과가 상충돼 약효가 떨어질 수 있다.

또한 영양제 및 건강보조식품에도 과량의 요오드가 포함된 경우가 있으므로 남들이 좋다고 하는 영양제나 건강보조식품을 선별 없이 복용하는 것은 조심해야 한다. 요오드가 들어 있는 영양제까지 덩달아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