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임신초기영양제

출산 후 내 몸의 변화

임신초기영양제

임신 초기 세트는 늘어난 엽산 섭취량에 맞춰 ‘엽산800’과 ‘비타민D400’, 비타민C 영양제를 한 세트로 구성했다. 또한 아이와 산모의 건강을 위해 예비 엄마, 아빠 모두 임신 3개월 전인 임신 초기부터 엽산 영양제를 섭취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임신 초기엔 임산부 본인도 임신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임신 초기부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임신축하선물로는 영양제만한 것이 없다. 특히 임신 초기에는 엽산 영양제를 먹는 것만으로도 태아의 정상 발육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임신초기영양제

먼저, 임신 초기 영양제로는 엽산제가 추천된다. 한편, 엽산의 경우 임산부 엽산 복용기간과 복용법에 주의해야 하는데, 임산부는 임신 전 3개월부터 임신 초기 3개월 동안 엽산 영양제를 섭취해야 하며 흡수율을 위해 식전에 복용하는 것이 추천된다. 또한 임신 초기 오메가3 영양제는 아기의 두뇌발달에 기여한다.

임신초기 영양제로 엽산 추천이 많고 흡수율을 고려한 합성엽산제 복용이 권장된다. 엽산은 비타민 B군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태아의 세포분열과 성장에 관여한다. 등의 임신초기에좋은음식과 함께 오메가3를 꾸준히 챙겨야 한다.

임신초기영양제 ◆ 임신 초기 필수 영양제 ‘엽산’ 엽산은 태아의 척추와 뇌, 두개골 등 정상적인 성장 발달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태아와 태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신 초기부터 챙겨야 한다. 그러한 임산부와 수유부들에게는 오메가3 영양제가 도움이 된다. 임산부종합비타민을 선택할 때는 엽산과 철분, 시기에 맞는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임산부에게는 알맞은 오메가3는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메가3 영양제다. 더불어 임산부의 일일 엽산권장량은 600mcg으로 적지 않은 수준이므로 엽산제를 임신 초기 영양제로 챙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엽산은 비타민 B군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태아의 세포분열과 성장에 관여한다.

엽산은 유산과 조산의 위험을 낮추고 기형아 출산을 예방하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임신 초기에 영양제로 보충할 것이 권장되기 때문이다. 때문에 많은 산부인과 의사들이 임신부 여성에게 임신 초기 엽산 복용기간 동안 보충제를 처방하고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