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 효능? 소고기 효능? 숙주 효능? 건강한의사 청담인한의원 안상원 박사
유자차효능
<유자 효능> 유자는 비타민 C가 레몬보다 3배정도 많이 함유되어, 감기 예방과 피부 미용에 좋다. 유자의 다양한 효능, 무엇이 있을까? 유자는 비타민 A와 C, 무기질 및 구연산이 풍부하여 피로회복, 식욕 및 소화촉진, 감기예방, 항균작용, 신경통 완화, 뇌졸중 및 암 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 차 특유의 떫은 맛이 느껴지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유자차효능
유자차는 맛만 좋은 것이 아니다. 차 특유의 떫은맛이 느껴지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유자는 레몬보다 비타민C의 함량이 3배가량 높아 감기 예방에 탁월하다.
유자차효능 한의학에서 유자는 열을 내리는 차가운 성분의 음식이다. 따라서 몸이 찬 사람이 유자를 많이 먹으면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다.
유자는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서 약용으로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비타민 C가 레몬보다 3배 이상 많아 감기예방에 좋고, 칼슘은 사과보다 10배 이상 함유해 골다공증 예방 등 뛰어난 효능이 있다. 차는 그 종류에 따라 감기예방, 다이어트까지 효능이 각기 다르다. 유자의 효능이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유자차효능 유자의 효능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유자의 효능, 유자차 마시고싶다”, “유자의 효능, 숙취해소에도 좋구나”, “유자의 효능, 혈액순환에도 좋네”, “유자의 효능, 효능이 엄청 다양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유자의 효능이 화제다. 겨울철 감기에는 모과차, 유자차, 생강차 등이 좋다.
뛰어난 효능이 있다. 동짓날 유자차를 마시며 유자를 띄운 탕에 들어가 목욕을 하면 일년내내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는 옛말처럼 유자는 겨울철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유자차도 효능이 참 많다.
유자 역시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 예방, 피로회복, 소화촉진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소화 기능을 돕고 몸이 허약하고 손발이 차고 찬 기운이 많아 추위를 잘 이겨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