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통풍에좋은식품

통풍 환자 식습관 및 통풍에 안좋은 음식

통풍에좋은식품

‘인디펜던트닷코닷유케이’가 냉장고에 넣으면 안 되는 식품 6가지를 소개했다. 먼저, 공개된 과일은 체리. 임경숙 임상영양학 박사는 "체리는 통풍 발작의 위험도를 낮춰준다. 어느새 몸에 좋은 음식 정보를 공유하는 친구들을 보고 있자니 ‘우리가 벌써 건강을 걱정하는 나이가. 완벽한 식품이 있을까 싶다.

스피루리나와 클로렐라를 통풍에 좋은 음식이자 요산배출음식으로 일컫는 근거가 여기에 있다. 토마토는 냉장 보관해서는 안되는 식품 중에 대표적인 식품이다. 음료수, 과자, 빵,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

통풍에좋은식품

식이섬유가 풍부한 점은 고구마의 큰 장점이다. 또한 통풍의 주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위해 ‘홍삼’과 같은 건강식품을 챙겨먹는 것도 큰 도움이. 이처럼 통풍에 좋은 음식인 홍삼은 시판 홍삼엑기스, 홍삼정, 홍삼스틱 등으로 섭취할 수 있다. 또 한편에서는 꽃송이버섯이 통풍에 좋은 식품으로 화두가 되기도 했다.

단 무채색 결정성 화합물인 퓨린이 많아 통풍 환자는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앞서 말한 퓨린은 우리가 자주 먹는 술, 고기, 밀가루에 많이 들어있다. 그 이유로는 최근 꽃송이버섯 속 다량의 베타글루칸과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가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 때문이다.

통풍에좋은식품 고추장은 간장ㆍ된장과 함께 우리 고유의 발효 식품이다. 술 중에서도 맥주는 퓨린 함량이 높은 대표적인 식품이다. 통풍에 좋은 음식 신선한 체리와 딸기, 노니를 적당히 섭취한다.

반면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이나 소시지, 햄 등의 가공육은 반드시 피하는 것이 좋다. 먼저, 첫 번째로 공개된 과일은 체리. 임경숙 임상영양학 박사는 "체리는 통풍 발작의 위험도를 낮춰준다. 토마토 보관법은 소쿠리 등 통풍이 잘 되는 넓은 그릇에 얕게 펼쳐 담아 서늘한 실온에 보관해야 한다.

고칼로리 식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불량과 역류성 식도염 등의 위험이 있다. 다음은 퓨린이 많이 들어있는 대표 식품들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