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주사영양제

한은정, 하루 ‘한알’씩 먹으며 피부가 달라진다?

주사영양제

뱅크 전남 순천에 거주하는 김영철ㆍ가명씨는 지난 8월말 기력이 떨어져 인근 의원에서 영양제 계열의 수액주사를 맞은 후 급작스럽게 발열 증상을 보여 인근 종합병원으로 옮겨졌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보충제나 비타민D 주사를 맞고 있다. 화곡8동 희망드림단은 이번을 포함해 올해 여섯 차례 영양제 주사 행사를 개최했으며, 지금까지 500명 정도가 혜택을 봤습니다.

] 정부가 피로회복과 단순기능개선 목적의 영양제 주사 등 의학적 치료 성격은 있으나 치료에 필수성이 미흡한 의료행위에 대해선 비급여로 존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자료사진 질병관리본부가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사망의 원인인 폐혈증은 오염된 영양제 때문이며, 이는 주사 준비 단계에서 비롯됐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단 차단제를 바르더라도 햇빛을 쬐면 멜라토닌 분비 활성에 도움을 받습니다.

주사영양제

경찰은 이번 수사결과 발표에서 ‘분주’라는 주사제 준비 단계에서 위법한 관행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비타민D 보충과 관련된 궁금증을 풀어본다. 주사제에서 나오지 않았으면 사망원인에서 아예 배제되는 것이 아닌가.  증인 동일한 기준에서 봤다.

같은 달 3일 인천시 남동구 한 의원에선 영양제 주사의 일종인 ‘마늘주사’를 맞은 60대 여성 두 명이 패혈증쇼크 의심 증상을 보였다. 그러나 모든 영양제는 주사보다 입으로 먹는 게 좋다. 뱅크비타민D 섭취방법 비타민D결핍시 음식이나 비타민D영양제, 주사를 이용하여 비타민D부족증상을 막을 수 있다.

주사영양제 연구소는 “복지부는 지난 3월 7일 지질영양제 등 주사제 분할 사용 후 증량 청구 사전신고를 안내했다. 5일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따르면 질병관리본부 역학조사 결과 지질영양제가 주사제 준비 단계에서 오염됐을 역학적 개연성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해 12월 발생한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사망 사건 원인인 패혈증은 오염된 영양제 때문이고, 주사제 준비 단계에서 오염 개연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주사는 아주 피곤할 때 등 제한적 경우 빠른 효과를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심지어 낮 근무시~15시 신입 막내 간호사가 혼자 분주를 하고, 지질영양제를 개봉해 주사기에 분주 후 상온에 보관했다. 이에 따라 주사제 준비단계에서 균이 오염됐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지질영양제 스모프리피드 20% 주사제의 사용 주의사항을 변경했다. 정부가 지질영양제, 정맥주사 투여행위에 대한 전공의의 책임범위에 대해 유권해석을 내렸기 때문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