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칼슘과비타민D

2017 08 17 이문현회장, 4 비타민D와 칼슘흡수

칼슘과비타민D

골다공증 예방법을 위해선 칼슘과 비타민 D의 적정량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을 통한 근육 강화나 균형 감각을 키우는 것이 권장된다. 가장 중요한 원인은 연령 증가에 따른 호르몬 변화와 칼슘·비타민 대사 저하, 운동부족 등입니다. 이 중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을 흡수하는데 필요한 것으로 뼈와 치아를 생성하는데 영향을 준다.

골다공증 감소에 도움을 주는 칼슘, 비타민D가 함유되어있다. 혈액에서 칼슘과 인의 농도를 유지해 칼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만든다. 부족해지면 구루병, 골연화증, 골다공증 등의 위험이 커질 수 있다.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는 비타민A·B1·B2·C·D·E·K, 니코틴산, 엽산 철분 등이 꼽힌다. 골절 환자의 영양관리에서는 영양 지원의 중요성과 환자 모니터링을 강조했고, 골절 예방을 위해 칼슘과 비타민D를 함께 섭취할 것을 권장했다.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는 비타민A·B1·B2·C·D·E·K, 니코틴산, 엽산 철분 등을 꼽을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원인은 연령 증가에 따른 호르몬 변화와 칼슘·비타민 대사 저하, 운동부족 등이다. 가장 흔히 섭취하는 영양제는 비타민과 칼슘, 철분 등 미네랄 종류. 그런데 잘못 섭취할 경우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할 것 같다.

또한, 관절 365에 주원료로 함유된 칼슘과 비타민D의 효능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그 중.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을 흡수하는데 필요한 것으로 뼈와 치아를 생성하는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을 흡수하는데 필요한 것으로 뼈와 치아를 생성하는데 영향을 준다. 손목 관절을 튼튼히 유지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칼슘과 비타민D의 보충이 필수적이다.

류신의 함량이 높은 육류, 가금류, 생선, 유제품을 꼭 먹고, 칼슘과 비타민D 보충도 빼놓지 말아야 한다. 골다공증의 치료는 우선 보존적 치료로써 균형 잡힌 식사로 적절한 칼슘과 비타민 D를 섭취하도록 하며, 골 소실을 일으키는 흡연, 음주 등을 제한하도록 합니다.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