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A베타카로틴

먹으면 실제로 어려지는 충격적인 음식

비타민A베타카로틴

그 외 음식은 낮은 레티놀 함량을 보이거나 레티놀이 없었다. 특히 단백질의 함량이 높고 칼슘, 철, 칼륨 등의 미네랄 성분뿐 아니라 베타카로틴, 비타민 B2 등의 함량은 뿌리보다 더 풍부하다. <청경채 효능> 청경채는 칼슘과 칼륨, 비타민 A와 C,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피부 염증이나 색소 침착 개선, 피부 미백 효과도 있다고 알려졌다. 이는 면역력 증강과 더불어 노화 억제와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즉,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도와주는 것이다.

비타민A베타카로틴

베타카로틴은 몸에서 비타민A로 바뀌면서 신체의 저항력을 강화시켜 노화를 억제하고 혈액을 개선해 심장병, 뇌졸중 등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해외에선 영양학적 가치와 항산화 효능이 인정받아 일찌감치 슈퍼과일로 불리고 있다. 주는 비타민A, 베타카로틴 ▲신경 발달에 필요한 엽산, 칼슘, 마그네슘, 요오드 등을 함유하여 온가족에게 필요한 다양한 기능성을 충족시켜줄 수 있다.

즉, 기존 쌀에 비타민 A 성분을 더욱 강화시킨 것. 이는 3가지의 베타 카로틴 생합성 유전자가 벼의 게놈에 추가됐기 때문에 가능했다. 흔히 풋고추 하면 캡사이신만 떠올리기 쉬운데,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비타민C도 풍부하게 들어있는 채소가 바로 풋고추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A의 전구체입니다.

비타민A베타카로틴 미국 성인남녀 1만80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 베타카로틴이 포함된 비타민A 영양제를 복용한 사람은 폐암 발병률이 28%, 사망률이 17%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베타카로틴은 단호박에도 풍부하다. 당근의 주황색을 내는 성분인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C, E와 함께 3대 항산화 비타민으로 꼽힌다.

<로메인 고르는 법> 로메인은 고유의 색이 선명하면서도 잎에 윤기가 나는 것, 연하면서도 도톰한 것을 골라야 한다. 레티놀비타민 A 함량은 짚불구이곰장어·붕장어소금구이·곰치국삼척에서 비교적 높았다. 또한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6 등의 비타민 B군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도 효능이 있는 양배추다.

청경채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체계 향상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단백질의 함량이 높고 칼슘, 철, 칼륨 등의 미네랄 성분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 비타민 B2 등의 함량은 뿌리보다 더 풍부하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