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출산영양제

임신 주수별로 알아보는 정부 지원 혜택

출산영양제

경우 출산아이도 충치에 노출될 위험이 높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편 미추홀구보건소는 임산부 등록자에게는 영양제와 임신출산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유산균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줘, 산후다이어트를 계획 중인 산모들에게 출산후 영양제로 추천할 만하다.

특히 ‘엽산’은 임산부가 챙겨야 할 임신 준비 영양제로 추천할 만하다. 이처럼 DHA 성분은 임신 초기에 좋은 음식과 출산후 모유수유 영양제로서 태아에게 필수적이지만, 섭취가 부족하면 태아뿐만 아니라 산모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 스트레스나 피임, 출산 등으로 에스트로겐이 활성화되지 않으면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출산영양제

한편 미추홀구보건소는 임산부 등록자에게는 영양제와 임신출산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미국 하버드대학교의 한 연구결과 종합영양제를 복용하지 않은 임신부는 복용한 그룹보다 저체중아 출산 위험이 컸으며 신생아의 평균 체중이 100g 정도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양고기, 소의 간 같은 특별식과 비타민, 철분 등 영양제도 먹인다.

전북 남원시는 임신이 확인된 모든 시민에게 모성의 건강보호와 건강한 자녀 출산을 위하여 임산부 영양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자폐아 출산률이 53% 높은 수치를 보였다. 유한양행에서는 엄마와 아기를 위한 유산균 섭취에 도움을 주는 임신출산 선물 영양제인 ‘엘레나’를 공급하고 있다.

출산영양제 임신기간뿐 아니라 출산 후 영양제 또한 놓치지 않고 꾸준히 복용 하여야 한다. 이런 임신부들을 위해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ㆍ권세창이 건강한 아이 출산을 위한 영양제 ‘프리비정’을 시판 중이다. 출산으로 뼈가 상당 부분 약해져 있는 상황에서 칼슘이 부족하면 뼈에 많은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이다.

시는 이 밖에도 보건소 임산부·영유아 등록을 통해 신혼부부 건강검진, 임신 초기 검진, 철분제·엽산제 지원, 임부 검사비, 산모와 영유아 영양제, 출산장려금 지원 등 임신 전부터 출산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여성의 경우,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 사이에서도 갑상선기능저하증과 항진증, 갑상선암 등 갑상선 질환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어 출산 후 영양제를 찾는 30대 여성들이 많다. 구 보건소는 임신부 등록자에게 영양제 및 임산출산용품을 지원한다.

또 보건소는 임산부 등록자에게 영양제와 임신출산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오메가3는 체내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이나 영양제를 통해 보충해줘야 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