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팔보채레시피

이희용 셰프의 팔보채 – 베다니 문화학교 요리교실 3

팔보채레시피

셰프처럼 척척 신선한 식재료 고르는 법부터 손질·보관법 그리고 특별한 레시피까지 모두 공개합니다 진한 팔보채 만드는 법을 알려줬다. 팔보채 레시피 재료는 전복, 해삼, 소라, 오징어, 애호박, 오이, 당근, 양파, 대파, 새송이버섯, 간장 이다. 참조로 김치팔보채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쓰촨식 레시피와 신선한 해산물을 적극 활용하여 신세계센텀점 단독 메뉴를 신규 개발했다. 동일한 요리 재료를 통해 다양한 레시피로 응용, 사천식팔보채, 깐풍기, 굴라쉬파스파, 스끼야끼 등 각 팀별로 지정된 미션 요리들을 함께 만들며 경합을 펼쳤다. 서로 자신이 준비해온 레시피의 음식을 할 줄 알았던 셰프들은 당황했다.

팔보채레시피

수강생들이 손에 쥔 레시피를 슬쩍 들여다보니 필기해 둔 메모들이 많다.

쓰촨식 레시피와 신선한 해산물을 적극 활용한 단독 메뉴를 신규 개발했다. 먼저 단품 메뉴로는 ‘통전복. 게살스프를 시작으로 칠리중새우와 팔보채가 메인요리로 제공된다. 동일한 요리 재료로 다양한 레시피로 응용해 사천식팔보채, 깐풍기 등 각 팀별로 지정된 미션 요리들을 함께 만들며 열띤 경합을 펼쳤다.

팔보채레시피 "모두 잊혀진 중식 요리라고 생각하면 된다. 또한 요리 전문 강사와 함께 맞춤형 레시피를 짜고 연습했다. ‘극음極陰’, ‘양陽의 기운’. 토마토솥밥, 햇양파 된장국, 양배추 구이, 죽순팔보채로 꾸며졌다.

또 요리 전문 강사와 함께 맞춤형 레시피를 짜고 연습했다. 먼저, 단품. 게살스프를 시작으로 칠리중새우와 팔보채가 메인요리로 제공되며, 식사 및 후식까지 제공한다.

또, 중식의 백미인 팔보채, 유산슬, 게살수프가 한꺼번에 느껴지는 맛이라며 촘촘히 칼집 낸 오징어의 식감조차도 일품이라며 연신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다. 심지어 타 지역에서 짬뽕 레시피를 전수받기 위해 방문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사례도 비일비재하다고 알려져. 업체는 짜장면, 짜장밥, 탕수육, 칠리새우, 양장피, 팔보채 등의 중화요리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