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건강식품광고

남자 날아가는 연기 너무 리얼함ㅋㅋ 장 건강 식품 쾌요미 광고영상

건강식품광고

그 상품의 문제가 아니라 그것을 복용하는 대상에 따라 효과는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수많은 건강보조식품이나 비타민 광고 속의 내용은 진실일 수도, 아닐 수도 있다. 식약처는 현행 식품위생법, 축산물위생관리법,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중 식품 표시·광고 내용을 개선, 보완해 해당 법률의 실증제도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에 도움’ 등으로 표시되는 기존의 광고 방식이 소비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는 지적이다. 특수용도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을 표시·광고 심의대상 식품으로 정하고 업계가 자율적으로 심의자율심의할 수 있도록 심의기준 등을 명확히 했다. 건강기능식품 광고에 대한 심의를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건강식품광고

특히 다이어트제품건, 면역력개선제건, 기초건강증진제건 등의 건강기능식품에서 과장 광고가 많이 발생했다. 특수용도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을 표시ㆍ광고 심의대상 식품으로 정하고 업계가 자율적으로 심의자율심의할 수 있도록 심의기준 등을 명확히 했다.

시장이 성장하는 만큼 건강기능식품 광고가 늘어나면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광고 심의 건수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밖에 특수용도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을 표시·광고 심의대상 식품으로 정하고 업계가 자율적으로 심의자율심의할 수 있도록 심의기준 등을 명확히 했다.

건강식품광고 ◇ 표시·광고사전심의필=건강기능식품은 질병을 치료하는 약이 아닙니다. 특수용도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을 표시ㆍ광고 심의대상 식품으로 정하고 업계가 자율적으로 심의자율심의할 수 있도록 심의기준 등을 명확히했다.

키 작은 아이를 보며 남모르게 마음 고생하는 부모의 마음을 이용한 일부 키성장 건강기능식품의 과대 광고는 근절되야 한다. 특히, 지난해 만들어진 건강기능식품 광고 6150건 중 적합한 광고가 7%건에 불과한 상황으로 허위·과대광고에 대한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있다.

건강식품 효능에 대한 허위·과대 광고로 노인들을 속여 억대의 부당이득을 챙긴 속칭 ‘떴다방’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또 ‘배부른 다이어트’, ‘면역력 향상’ 등의 문구로 건강기능식품인 것처럼 광고하거나 암과 감기 등 질병을 예방하는 것처럼 광고하는 주스들도 있었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